KOPA

2023년 FOODEX JAPAN 홍보관 코파(주) 참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댓글 0건 조회 801회 작성일 23-03-17 18:45

본문

일본 국제식품박람회 [FOODEX JAPAN 2023] 홍보관 참가

파프리카 수출통합조직 코파(주)는 2023년 3월 7일 부터 3월 10일까지 4일간 일본 도쿄지역에서 열리는

[FOODEX JAPAN 2023]박람회에 참가했다

[FOODEX JAPAN 2023]은 아시아 최대규모의 식품 음료 전문 박람회로 일본 능률협회 등 5개 협회가 주최한다

개최 당시 60개국, 2,562개 업체가 참가했고 주류(40%), 당류 및 제과 재료(20%), 신선식품(10%) 외 식품전반(30%) 품목들이 전시됐다

코파(주)와 한국토마토수출은 공동브랜드 홍보를 통한 일본 엔드유저 인식을 제고하기위헤 공동으로 참여했다

코파(주)와 한국토마토수출은 K-FRESH EXPORT ORGANIZATION 타이틀로 부스 2개를 지정받았고 

총 8명(코파3, 한국토마토4, 통역관1)이 운영했다

박람회장 규모가 매우 큰 편으로 많은 인원들을 수용할 수 있었고 입국제한 해제로 해외 방문객도 많이 유입됐다

코파(주)는 방문객으로부터 파프리카 샘플과 효능 전단지와 레시피 카드 등을 증정함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박람회에 참여한 바이어 중 현재 일본지역에 142개 점포를 보유하고있는 레스토랑 업체의 신규 바이어와 접촉했다

바이어는 월 3~4톤 가량 파프리카를 재료로 사용하고 있고 파프리카를 직수입을 희망했다

코파(주)는 소속 회원사를 소개했고 추후 연락하기로 약속했다

두번째 신규 바이어는 파프리카 사업을 준비하면서 한국산 파프리카를 찾고 있다고 했고,

코파(주)는 복귀 후 현재 수출입에 관련하여 컨택중이다

기존 거래하던 바이어 분들도 부스에 방문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와 각종 행사에 협력을 요청했다

 

박람회를 마치며 한국산 파프리카에 대한 인지도를 파악했다

일본 방문객 중 한국산 파프리카가 일본산에 비해 맛과 식감이 더 좋다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가격 상승으로 자주 구입하는데 부담이

된다는 의견도 많은 편이었다

또한 파프리카의 레시피나 효능 등에 대해서 아직은 모르는 사람이 많고 한국에서 파프리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방법 등을 자주 문의하기도 했다.

한국산 파프리카에 대한 인지도는 높으나, 대부분 단순 샐러드용으로 사용하기만 한다. 파프리카를 활용한 요리 레시비 활성화 및 홍보에 주력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OPA